임신 이후 정말 고생했던 건 아무래도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변비가 아니었을까?
이전에 느꼈던 변비와는 차원이 다른 고통스러움을 겪으며, 관장까지 고려했다...^^
정말 말 그대로 배출하고 싶은데 꽉 막힌 엄청난 딱딱함+ 찢어짐을 경험하고 울면서 유산균을 찾기 시작했다.
이때 도움을 많이 받은 드시모네 유산균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것은 내.돈.내.산. 8월 말부터 현재까지 약 6주 정도 꾸준히 먹고 나서 쓰는 찐 후기이다!
[임신 전의 상태]
- 야채 과일 좋아해서 식이섬유 섭취량이 좋았음
- 아이허브 유산균 복용하고 있었음
- 주2회 운동으로 활동량 적정
[임신 후 상태]
- 초기 엄청난 입덧으로 전체적인 식사량 감소
- 야채 비린맛으로 섭취 감소
- 운동 부족
- 철분포함 영양제 섭취 + 임신 호르몬
기존에 먹고 있던 유산균도 아이허브에서 유명했던 제품이었지만, 장내 유익균은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다고 하여 이참에 균갈이(?)를 해보기로 했다.
엄청난 분노와 지푸라기라도 잡자는 심정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드시모네 유산균 소개
이미 드시모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데, 알고보니 국내 유일하게 장면역 개별인정 원료를 사용했다고 한다!
공식홈페이지에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당연히 보장균수가 높을수록 금액이 비쌌다.
그중에 내가 선택한 것은 2,000억 마리와 아연이 포함된 드시모네 2000이다!
금액
총 120개 들어있는 것이 353,400원이었다.
한 명이 먹는다고 했을 때, 4개월 치이며 하루 한 포당 2,945원인 셈이다...
(비싸다 ㅎㅎ...)
내 몸을 살린다는 생각으로 남편에게 부탁하여 복용을 시작했다.
맛?
음.. 정관장에서 나오는 락토핏과 비교하자면 별로다^^..
바닐라 향이 나고 괜찮다는 분들도 있는데, 나는 너무 느끼한 맛이 나서 숨을 참고 먹었다.
복용법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으로 미지근한 물 반컵과 먹었다.
효과
결론은 효과가 있었다!
처음 1주일은 효과가 있나? 싶을 정도로 변화가 없었고 2주 차부터 효과를 봤다.
정말 딱딱하게! 굳고 아픈 모양이 점점 적당히 부드러워 졌고 죽은 줄만 알았던 장이 움직였다 ㅠㅠ..
솔직한 후기
일단 현재는 1일 1똥을 하는 것 도, 완벽한 변비 탈출도 아니다. 하지만 먹기 전과 후는 확실하게 다르다.
난 정말 죽을만큼 힘들었기 때문에 지금 2-3일에 한번 꼴로 찾아오는 신호에도 감격하고 있다.
입덧과 입맛 변화로 야채 섭취량이 현저하게 줄었음에도 이 정도 효과가 있다면, 식이 요법을 병행하면 더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다!
단순히 변비 해결을 목적으로 먹었지만 유산균은 면연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으니 현대인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품이라고 생각한다.
가격은 저렴하진 않지만, 임신 중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 복부 팽만으로 여러 시도를 했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